Skip to content
TUWLAB.com
영화
2013.01.27 12:02 (2014.04.13 08:35)

레미제라블 (Les Miserables)

TUW
조회 수 14657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Les Miserables.jpg

CGV 영사실에서 알바 하면서 영화 오프닝만 수십번 보다가 (배 끌어당기면서 'look down, look down~' 하는 부분) 결국 오늘 전체 영화를 보게 되었다.

이 영화를 이미 본 사람은 알겠지만, 영화 전반에 걸쳐서 모든 대사나 심정 표현을 음악에 맞춰 노래하는 방식으로 이야기하는 전개 방식이 사용되었다. 뮤지컬이나 오페라와 비슷하게 진행되는 영화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편할 것이다.

오프닝만 주구장창 봐 온지라, 첫 부분에서만 대사를 노래로 하는줄 알았는데('노예들의 노동요인가?' 라고 생각함ㅋ) 그 이후에도 계속 그런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을 보고 내심 '뭐지, 이 이상한(?) 컨셉은;;' 이라고 생각했었다. 내가 오페라처럼 진행되는 영화는 본 적이 없었기 때문일 것이다.

처음에는 이런 오페라틱(?)한 전개 방식에 적응이 안 되었지만, 이런 특이한 컨셉은 영화의 뒷부분으로 갈 수록 몰입도를 높여 주는 작용을 했다. 무엇보다도 여타 영화에서는 등장 인물의 내부 심정을 표정이나 행동으로만 전달해야 하는 반면, 여기서는 독백 형식으로 줄줄이 다 말 해 주기 때문에 스토리를 더 정확히 이해할 수 있었다. 따라서, 전반적인 스토리나 장발장 등에 관한 사전 지식이 거의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스토리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거의 없었다.

보통 영화의 런닝타임이 2시간 내외인 반면, 레미제라블은 런닝타임이 거의 3시간에 달한다. (정확히는 158분!) 이 정도 분량이면 보다가 중간에 지루해질 법도 하지만, 특이한 전개방식 탓인지 지루함을 느끼진 못했다.

레미제라블은 1800년대의 프랑스혁명 직전 시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역사적 배경을 깊이 알고 있었더라면 영화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을텐데, 살짝 아쉽긴 했다.
(한국사도 잘 모르는데 세계사까지는 저에겐 무리데쓰요...)


한 사람의 자비로부터 비롯된 밑바닥 인생을 살던 장발장의 인생 혁명과, 이를 이어받아 타인에게 또 다시 베풀면서 계속 이어지는 감동적인 자비 릴레이- 그리고 자신이 처한 현실 상황과 인도주의적 사명 의식 사이에서 갈등하는 인간 장발장의 모습을 오페라식 전개라는 다소 특이한 컨셉의 프레임 속에 그려 내고 있다.

> 내 인생의 혁명기(혹은 전환기)는 과연 언제이며, 이에 가장 큰 역할을 한 사람은 누구일까?
   - 아마도, 나는 이미 그 혁명기라는 시기를 거친 것 같다. 그것도 그리 멀지 않은 과거에..



§ 레미제라블(Les Miserables)?

프랑스어로 'miserable' 은 '극빈한', '가난한'의 뜻이다. 여기에 관사 Les가 붙어 '가난한 사람들' 이라는 뜻 정도가 된다.

외국 영화이니 수입해도 제목은 그대로 유지하는게 당연하겠지만, 과거 소설을 국문으로 번역할 당시에는 이 제목마저 국어로 풀이하려 한 시도가 있었다.

- 그 번역은 바로... '너 참 불상타' [...]

너 참 불상타

서비스 선택
이용중인 SNS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 해주세요.
SNS 계정을 통해 로그인하면 회원가입 없이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댓글
?
Powered by SocialXE

  1. 25
    Feb 2013
    09:39

    7번방의 선물

    영화를 보려면 미리 계획을 세우고 인터넷을 예매를 한 뒤 봐 왔는데, 이번에는 달랐다. 나는 다른건 몰라도 영화표, 열차표는 미리 예매를 하곤 하는데, 무작정 갔다가는 허탕을 치기 일쑤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오늘은 영화 봐야지->결정부터 CGV 시트에 앉...
    Category영화 ByTUW Reply0 Views13972 file
    Read More
  2. 27
    Jan 2013
    12:02

    레미제라블 (Les Miserables)

    CGV 영사실에서 알바 하면서 영화 오프닝만 수십번 보다가 (배 끌어당기면서 'look down, look down~' 하는 부분) 결국 오늘 전체 영화를 보게 되었다. 이 영화를 이미 본 사람은 알겠지만, 영화 전반에 걸쳐서 모든 대사나 심정 표현을 음악에 맞춰 노래하는...
    Category영화 ByTUW Reply0 Views14657 file
    Read More
  3. 21
    Nov 2009
    20:43

    2012

    저녁에 공수교수님이 밥을사준다고 해서 학교에 가게됬다. 화요일날 저녁에 보강이 있었는데 참석인원이 5명밖에 안되서 파토가 나고 대신 토요일 저녁밥을 사주기로 약속하신거다. 저녁에 밥막먹고 오기 뭐하니깐 CGV홈피에 들어가서 영화 예약. 산업기술관...
    Category영화 ByTUW Reply0 Views3160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Sketchbook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